◆··········자료실

애니콜 햅틱 옴니아POP(SCH-M720) 벨소리 만들어서 전송하기

국화꽃구린내 2010. 8. 23. 20:23

처제가 벨소리를 만들어 달라고 해서 시작한.. 옴니아 팝 벨소리 만들기..

하지만 이건 뭐... 이전에 MMF 파일로 만들던 벨소리로는 벨소리가 저장이 되지 않는다고한다. 이래 저래 방법을 찾다가 알기 쉽게 정리되어 있는 곳을 찾기가 힘들어서 직접 정리해보기로 했다.

 

우선 다음의 두가지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벨소리를 만들었다. 먼저 음원을 편집하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골드웨이브를 사용했고, 벨소리 전송을 위하여 스마트튠을 사용하였다. 이 두가지 프로그램은 모두 인터넷 검색으로 다운 받을 수 있고, 골드웨이브는 체험판으로 설치가 가능하다.

 

휴대폰과 통신을 위해서는 ActiveSync가 설치되어 있어야 하는데, 스마트튠을 설치하고 나면 MS사를 자동 방문해서 해당 프로그램을 설치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때문에, 삼성에서 배포하는 휴대폰용 USB드라이버 설치는 필요없다. 경우에 따라서 다를 수도 있지만 나는 USB드라이버를 따로 설치 하지 않고도 성공했다.

벨소리 전송 방법은 아래 그림과 함께 설명이 되어 있으니 차근 차근 따라해보도록 하자

 

 

1. 우선 골드웨이브로 우선 벨소리로 만들고 싶은 부분을 편집하도록 한다. 옴니아POP 기종이 음질이 상당히 좋은 것 같다. 따로 음질을 편집하지 않고도 벨소리로 사용이 가능했다. 그냥, 필요한 부분만 잘라서 사용하도록하자. 보통 벨소리가 1분 정도이므로 1분만 잘랐다. 해당 음원은 뾰로롱꼬마마녀.... 저장 형식은 MP3형식으로 그냥 저장해주면 된다.(혹, 골드웨이브에서 MP3로 저장이 되지 않는 경우 골드웨이브 제작 사이트에서 Lime이라는 파일을 다운 받아 골드웨이브가 설치되어 있는 폴더에 붙여넣고 재시작해야 한다)

 

 

 

2. 다음은 스마트튠을 컴퓨터에 설치했다고 가정하고 ActiveSync까지 설치를 하고 난 화면이다. 컴퓨터와 핸드폰을 연결하고 난뒤, ActiveSync를 활성화 하고 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타나는데 이때, 원안의 초록색 화살표가 돌고 회색에서 초록색으로 변하고 난 뒤, 해당 모델명이 나타나면 연결에 성공 한 것이다.

 

 

 

3. 이제 스마트튠을 실행하면 된다. 좌측 메뉴 중에 소리→MP3벨을 선택한다. 그리고 우측의 창에서 삼성햅틱 UI에 체크하고 목록을 선택해서 핸드폰에 저장되어 있는 벨소리 중에서 변경할 벨소리를 선택한다. 필자는 가장 위에 있던 삼성튠을 선택했다. 그리고 나서 선택 창에 있는 찾기 버튼을 클릭한다.

 

 

 4. 찾기 버튼을 클릭하고 나면 열기 창이 뜨는데, 아까 저장해 음원 파일을 선택한다.

 

 

5. 찾기를 해서 음원을 찾았다면 변경을  클릭하면 벨소리변경확인 창이 뜨며 복구 할 수 없다는 경고화면이 나타난다. 스마트튠은 벨소리를 저장하는 형식이 아니고 원래 있던 기본 벨소리와 변경하는 방식이다. 때문에 변경을 하고 난 뒤에는 기본 벨소리를 복구 할 수 없다는 이야기다. 를 클릭한다.

 

 

 

6. 벨소리 변경이 완료되었다는 창이 뜬다. 그럼 벨소리 변경 끝~! 이제 그냥 저장된 벨소리를 사용하면 된다.

 

 

 

알고나면 참 쉬운 벨소리 변경하기..

이걸 몰라서 해맸다니..

스크랩은 자유입니다. 베포도 자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