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담이론

초기 면담 기록 형식과 지침

국화꽃구린내 2013. 11. 7. 22:11

지침

학교에서 초기면담은 가능한 신속하게 처리할 수 있는 방법을 선택해야 한다. 초기 면담의 평가는 다른 치료에서와 큰 차이는 없지만 학교개입에서는 학생이 학교에서 겪을 수 있는 어려움이나 고통, 문제, 갈등영역에 초점을 두고 생태체계적 관점의 다원적 접근을 활용하여 객관적이고 균형 있는 정보수집과 평가가 되어야 한다. 균형 있는 평가를 위해서는 학생, 부모, 교사, 친구, 도서관 사서교사, 학교 급식교사, 보건교사, 방과 후 교사들의 의견이 포함될 수 있다. 학교생활과 관련된 평가 내용은 학습 능력, 인지기능, 과제수행능력, 행동평가, 교유관계, 교사와의 관계, 학교 내외에서의 생활 패턴, 훈육과 상벌 등을 고려해야 한다.

 

자료출처 : 학교미술치료의 실제. 옥금자. 시그마프레스. 2008.

 

 

초기면담 기록형식과 지침.pdf

초기면담 기록형식과 지침.pdf
0.25MB